메타의 스레드(Threads)
이전에 페이스북으로 알려진 메타(Meta)는 2023년 7월 6일 스레드(Threads)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CEO 마크 주커버그를 포함한 회사 대표에 따르면 트위터(Twitter)와 유사한 이 앱은 처음 7시간 이내에 천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문자 메시지를 위한 인스타그램 프로그램으로 묘사되는 스레드는 트위터와 놀라울 정도로 닮았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사진 중심 플랫폼의 최고의 기능을 이 새로운 형식에 통합한 Instagram 직원이 개발했기 때문에 Instagram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 분명합니다.
스레드(Threads) 특징
스레드를 통해 사용자는 문자 메시지를 게시하고,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를 구독하고,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Twitter와 마찬가지로 게시물의 글자 수 제한은 500자이며 동영상 길이는 5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Instagram과 달리 Threads 내에서의 기본 상호 작용 방법은 재게시 및 댓글 달기로 제한됩니다. 개인 메시지가 없으며 사용자는 Instagram의 친숙한 접근 방식을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권장됩니다. 또한 Threads는 연대순 게시물 피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구독하는 개인의 콘텐츠만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텍스트 게시, 사진, 비디오 및 타사 링크 첨부, 다른 사용자 계정 구독, 콘텐츠 좋아요 및 다시 게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이 스레드라는 서비스에 뛰어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9년 인스타그램은 스냅챗과 경쟁하기 위해 유사한 제품을 출시하여 사용자가 가까운 인스타그램 친구들과만 메시지, 사진 및 비디오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저조한 수요로 인해 2021년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레드의 두 번째 시도는 첫날의 유망한 출발을 감안할 때 훨씬 더 성공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시각적 아이덴티티 측면에서 스레드는 상징적인 인스타그램 로고와 유사하며, 주요 요소는 비슷한 두께의 흰색 선을 사용하여 묘사됩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뚜렷하며 보다 미니멀하고 엄격한 미학을 보여줍니다.
본질적으로 스레드는 2023년 7월 메타가 도입한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로 인스타그램의 기반을 활용하면서 문자 메시지에 중점을 둡니다. 사용자는 텍스트 기반 대화에 참여하고 프로필에서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좋아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앱의 통합으로 인해 개인 데이터와 팔로워를 인스타그램에서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 로고 디자인
플랫폼과 함께 도입된 스레드 로고는 인스타그램과 관련된 "@" 기호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독특한 곡선을 포함하여 차별화됩니다. 로고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나타났는데, 일부는 듣는 행위를 상징하는 귀를 닮았다고 제안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그 모양을 타밀어 알파벳 문자와 비교합니다.
스레드(Threads) 로고의 기본 버전은 검은색 배경에 흰색 기호가 있으며 관련 타이포그래피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Threads의 시각적 정체성은 주로 전문적이고 자신감 있는 흑백 조합을 사용합니다. 때때로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보다 "기술적"이고 안정적인 미학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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