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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목요일 보잉의 737 MAX 항공기 납품을 예상보다 적게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증 지연으로 인해 MAX 7 모델은 2024년도 기단 계획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는 보잉의 공급망 문제와 MAX 7 인증의 현재 상태 때문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올해 MAX 항공기 79대를 인도받을 예정이며, 이는 이전 예상치인 85대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보잉 737 MAX 계획 변경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보잉의 공급망 문제와 MAX 7 인증의 현재 상태로 인해, 이전에 예상했던 85대보다 적은 79대의 MAX 항공기를 올해 인도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우스웨스트는 "올해 MAX 7을 기단에 투입하는 것은 보잉의 생산 능력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타 항공사의 영향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보잉의 MAX 생산 증가를 금지함에 따라, 일부 항공사는 생산량 증가에 대한 동결로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항공기 부족은 항공사의 티켓 가격 결정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재정 상황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4분기에 2억 1천9백만 달러의 순손실을 보고했으며, 이는 지난해와 거의 변함없는 수치입니다. 이 손실은 새로운 계약의 일환으로 파일럿에게 지급된 비준 보너스 증가로 인한 4억 2천 6백만 달러의 운영 비용에 기인합니다. 4분기 총 수익은 10.5% 증가한 68억 2천만 달러로 보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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