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항공과 에어버스의 새로운 협상 동향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지연되고 있는 보잉(Boeing) 737 MAX 10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에어버스(Airbus)와 A321neo 여객기 추가 구매에 관해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대형 여객기 별도 주문에 대한 장기 지연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보입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항공의 CEO 스콧 커비(Scott Kirby)는 최근 툴루즈로 날아가 에어버스와의 잠재적인 거래 가능성을 타진했습니다.
[관련 글] 보잉의 새로운 항로, 스테파니 포프 COO 임명과 전략적 변화 분석
에어버스와 보잉 사이의 경쟁 상황
유나이티드 항공은 보잉 737 MAX 10 항공기 277대를 주문했지만, 아직 취소하지는 않았습니다. 커비는 지난주 기자들에게 이 항공기들을 내부 계획에서 제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경쟁사 에어버스가 이미 많은 주문을 받은 상황에서 유나이티드 항공이 어떻게 공백을 채울지에 대한 의문을 남깁니다.
유나이티드 항공과 에어버스의 협상 가능성
에어버스와 유나이티드 항공 간의 거래는 A321neo의 희소성과 유나이티드 항공의 보잉과의 계약 상태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커비 CEO는 보잉이 많은 항공기의 계약상 납기를 지키지 못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에어버스와의 거래 가능성은 보잉에 "우려"를 야기했으며, 현재로서는 보잉이 MAX 10의 인증 일정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에어버스 A321neo와 보잉 MAX 10의 시장 경쟁
에어버스는 240석 규모의 A321neo로 가장 바쁜 제트 시장에서 확고한 주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보잉은 A350 제트기를 유나이티드 항공에 단 한 대도 인도하지 못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과 에어버스 간의 거래는 45대의 A350 주문을 재검토하고, 유나이티드 항공의 여러 번 연기된 납기에 대해 더 확실한 일정을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글] 에어버스(Airbus)의 시작과 항공 산업 혁신의 스토리
전망
유나이티드 항공은 보잉 737 MAX 10의 지연으로 인한 공백을 채우기 위해 에어버스와 A321neo 추가 구매에 대한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이 협상은 유나이티드 항공과 에어버스 간의 장기적인 관계뿐만 아니라 보잉과의 현재 위기 상황을 반영하며, 항공기 시장 경쟁 구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01.29 - [기업 뉴스] - 사우스웨스트 항공, 2024년도 보잉 MAX 7 기종 계획에서 제외
2024.01.26 - [기업 뉴스] - 알래스카 항공, 737 맥스9 운항 중단으로 1억 5천만 달러 손실 예상
2023.06.30 - [브랜드] - 핀에어, 헬싱키에서 세계로
'경제 및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례 없는 대규모 데이터 유출, 링크드인 등 대기업 사용자 데이터 260억 건 유출 (0) | 2024.01.31 |
---|---|
폴스타, 이사회 및 경영진 임명으로 새로운 전략적 방향 제시 (0) | 2024.01.31 |
비자의 실망스러운 매출 전망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0) | 2024.01.30 |
넷플릭스, WWE 'Raw' 독점 중계로 라이브 이벤트 시장 진출 본격화 (5) | 2024.01.30 |
일론 머스크 소유의 X, 어린이 학대 콘텐츠 방지를 위한 새로운 '신뢰와 안전 센터' 설립 (0) | 2024.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