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및 기업

일본의 전자 상거래 기업 라쿠텐의 브랜드 스토리, 서비스 알아보기

by Global Biz Connection 2023. 7. 13.
728x90

 

목차


    라쿠텐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며 전자 상거래 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습니다. 라쿠텐은 혁신, 고객 중심 접근 방식, 방대한 제품 서비스 시장에 대한 노력을 통해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위한 몰입형 맞춤형 쇼핑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글에서는 브랜드의 역사, 탄생 스토리, 주요 제품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 하겠습니다.

    라쿠텐 로고
    라쿠텐 로고

    라쿠텐(Rakuten), 전자 상거래 선두 기업

     

    1. 브랜드 역사 및 탄생 스토리

     

    라쿠텐 뿌리는 미키타니 히로시 일본에서 "Rakuten Ichiba"라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회사를 설립한 199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키타니 비전은 소기업과 기업가에게 힘을 실어주고 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할 있는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다양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인수하고 제휴하여 세계적으로 입지를 확장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성장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라인 쇼핑을 위한 포괄적인 생태계로 구축하였습니다.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라쿠텐 마켓플레이스

    브랜드 전자상거래 생태계의 기반 역할을 합니다. 세계의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수많은 범주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판매자에게 글로벌 고객 기반에 도달할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판매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구매자는 다양한 품목, 경쟁력 있는 가격 원활한 쇼핑 경험의 이점을 누릴 있습니다

     

    2. 라쿠텐 슈퍼 포인트

    슈퍼 포인트는 고객의 구매에 대해 보상하는 고유한 로열티 프로그램입니다. 적격 한구매를 때마다 고객은 향후 거래에 사용할 있는 슈퍼 포인트를 적립하여 효과적으로 쇼핑 할인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플랫폼의 전반적인 쇼핑 경험에 가치를 더합니다.

     

    3. 라쿠텐 이치바 글로벌

    판매자와 구매자가 국경을 넘어 연결할 있는 국제 시장입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다양한 지역의 고객을 타겟팅할 있으며 구매자는 세계의 다양한 제품에 액세스할 있습니다. 국경 거래를 촉진하여 세계 고객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4. 라쿠텐 트래블

    항공편, 숙박 기타 여행 관련 서비스 예약을 위한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여행 옵션을 탐색하고, 가격을 비교하고, 예약할 있습니다. 서비스는 여행 계획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여행자에게 편리함과 마음의 평화를 제공합니다.

     

    5. 라쿠텐 모바일

    음성, 데이터 모바일 장치를 포함한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입니다. 소비자에게 안정적이고 저렴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연결성을 강화하고 회사 생태계에 원활하게 연결될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마무리

    브랜드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맞춤형 추천, 판매자와 구매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하고 즐거운 쇼핑 여정을 제공합니다.

     

    브랜드의 지속적인 혁신, 고객 요구에 대한 집중, 판매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려는 노력은 라쿠텐 세계 온라인 쇼핑객이 신뢰할 있는 선택지로 만들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