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EV) 제조업체들의 주식 시장 데뷔가 한때 1000억 달러 이상의 평가를 받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는 전기차 주식을 상장하는 것이 용기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최근의 부정적인 뉴스들은 단 몇 년 만에 이 산업이 얼마나 추락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르노는 EV 및 소프트웨어 부문 앙페르(Ampere)의 기업공개(IPO)를 평가 우려로 철회했고, 폭스바겐 역시 PowerCo 배터리 부문에 대한 외부 투자자 모집을 중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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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시대의 전기차 주식 붐
팬데믹 기간 동안 투자자들은 성장하는 이 분야에 대한 노출을 갈망했습니다. 리비안과 베트남의 빈패스트와 같은 신흥 기업들은 GM과 같은 거대한 경쟁사들을 평가에서 앞질렀습니다. 하지만 이제 분석가들은 판매 성장이 둔화됨에 따라 EV 부문에 대한 수익 예측을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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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급락과 전망
루시드 그룹과 XPeng은 80% 이상 하락했으며, 앙페르의 IPO는 올해 유럽에서 가장 큰 IPO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르노의 CEO Luca de Meo는 이 사업에 대해 최대 100억 유로(약 108억 달러)의 평가를 추구했으나, 현재 르노의 시장 가치와 거의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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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부문의 앞으로의 도전
고금리, 유럽 일부 지역의 경기 침체, 독일과 같은 국가에서의 EV 인센티브 종료 등이 EV 부문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에 비해 높은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더 많은 조정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전기차 산업의 미래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전통적인 글로벌 자동차 지수에 비해 여전히 100%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망은 낙관적이지 않으며, 모건 스탠리의 분석가 Adam Jones는 EV의 하락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분석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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