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는 미국 내 50,000대의 구형 차량 소유자들에게 타카타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폭발 위험으로 인해 즉각적인 리콜 수리를 받을 것을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이번 "운전 중지" 권고는 2003-2004년식 코롤라, 코롤라 매트릭스, 2004-2005년식 RAV4 모델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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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타 에어백 문제
전 세계적으로 30명 이상의 사망자, 그중 미국에서만 26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수백 명의 부상자가 타카타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폭발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차량 내부에 금속 파편이 튀어나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십년 동안 미국에서만 6,700만 개 이상의 타카타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20개 이상의 자동차 제조사에 의해 리콜되었으며, 이는 역사상 가장 큰 자동차 안전 리콜 사례 중 하나입니다.
토요타 차량의 특정 리콜 사항
토요타는 RAV4 리콜이 운전자용 에어백에 관련된 것이며, 다른 리콜은 조수석 에어백에만 해당된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코롤라 및 코롤라 매트릭스 모델은 충돌 없이도 에어백이 전개될 수 있는 두 번째 리콜에도 관련이 있습니다.
기타 자동차 제조사의 유사 조치
이전에도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이 치명적인 사고 후 구형 타카타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장착된 차량에 대해 "운전 중지" 경고를 발표한 사례가 있습니다. 토요타는 이번 "운전 중지" 경고가 차량 관련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 사건에 의해 촉발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향후 조치 및 안전 문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이와 관련하여 즉각적인 논평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토요타의 리콜 경고는 차량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재확인시키며, 소비자들에게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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