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주식

LVMH, 글로벌 명품 그룹, 연말 판매로 10% 증가

by Global Biz Connection 2024. 1. 26.
728x90

LVMH, 명품 그룹으로 잘 알려진 회사, 중국 구매자를 중심으로 연말 판매로 10%의 성장을 기록하며 비즈니스 업계에서 주목받는 소식입니다.

LVMH 로고
LVMH

명품 그룹 LVMH, 4분기 판매액 10% 상승 기록, 중국 구매자를 중심으로 강인한 수요

LVMH는 명품 브랜드인 루이 비통(Louis Vuitton), 디올(Dior)티파니(Tiffany) 등을 소유한 세계 최대의 명품 그룹으로, 연말 기간 중 특히 중국 구매자를 포함한 강인한 수요로 4분기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연말 성수기 동안 거둔 판매액은 약 240억 유로(약 26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는 HSBC가 인용한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9% 성장을 앞서는 수치로, 3분기에는 9% 성장, 1분기와 2분기에는 각각 17% 성장했습니다.

LVMH CEO 베르나르 아르노,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진 최고급 제품"

LVMH CEO Bernard Arnault"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진 것은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진 제품들입니다"라며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과 같은 브랜드의 오뜨 꾸띄르 제품을 언급하며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같이 LVMH와 Cartier 소유주 Richemont와 같은 가장 비싼 명품 제조업체는 소비자 지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가장 견고한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제품을 판매하는 버버리(Burberry)와 같은 경쟁사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rnault는 LVMH의 성장률에 만족하며 2024년에 대해 "매우 확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LVMH의 제품에는 $11,500에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작은 레이디 디올 백$5,377에 판매되는 돔 페리뇽 P3 플레니튜드 브뤼 로제 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중국 고객들로부터 유럽에서의 비싼 지출은 COVID-19 대유행 이전인 2019년 수준의 70%에 달했으며, 최고 재무 책임자인 Jean-Jacques Guiony는 "우리는 중국 고객들과 상당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Nachhaltige 이러한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라고 언론에 전했습니다.

LVMH 상표
LVMH

Guiony는 가까운 시일 내에 중국 방문객 그룹이 대규모로 유럽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지 않지만 LVMH가 지역을 방문하는 부유한 중국인과 "상당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포스트-팬데믹(대유행 이후)으로 인해 명품 패션 기업들은 2년 동안 높은 판매 성장을 견인했지만, 특히 인플레이션 상승에 민감한 젊고 부유하지 않은 고객들이 구매를 줄이면서 소비를 절제하고 있습니다.

 

LVMH는 주류, 보석, 화장품 및 패션을 아우르는 컨글로머트로, 전반적인 명품 산업의 선도 주자로 간주됩니다. Bernstein 분석가들은 "결과가 이익 라인을 포함해 첫눈에 견고해 보이며, 이익 마진 및 절대 수준 모두에서 예상치를 약간 능가하는 경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Citi의 분석가들은 최근 중국에서의 혼재된 거시 경제 소식을 따라 "정상화의 어렵지 않은 연도"를 시사하며 LVMH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를 덜어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바클레이스(Barclays) 분석가들은 고객들의 지출이 억제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중국 관광객들이 봉쇄 이후 일부로 복귀하더라도 이를 부분적으로 상쇄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며, 올해 고급 명품 기업 전체의 성장률은 작년의 9%에서 5%로 감소하며 직전 2년간의 두 자릿수 성장을 줄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LVMH의 패션 및 가죽 제품 부문은 이번 분기 동안 10% 성장을 예상했던 기대치에 조금 못 미치는 9%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 그룹은 주당 13유로의 배당을 제안하며, 지금은 1년 전인 주당 12유로 대비 상승했습니다. 불확실한 거시 경제 및 지정학적 맥락에도 불구하고 내년에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Richemont를 소유한 경쟁사에 대한 질문에 대해 Arnault는 경영진의 전략을 방해하려는 의도가 없다고 밝혔으며, 웃음을 자아냈을 때 "독립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가 여기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아르노는 자신의 가족이 LVMH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 그룹은 최근 보도된 바와 같이 4월 18일 회사 주총에서 Alexandre ArnaultFrederic Arnault 형제, 그리고 프랑스 비즈니스맨 Henri de Castries를 이사회에 지명할 예정입니다. Arnault는 "가까운 미래나 중기적으로 떠날 계획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신글 더 보기

 

엔초 페라리의 업적, 페라리의 브랜드 스토리 및 주요 제품 알아보기

목차 이 글에서는 페라리를 자동차 산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급스러움과 고성능의 상징으로 만든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 풍부한 역사, 설립자의 업적, 상징적인 제품 및 서비스, 독특

theda.tistory.com

 

 

앱솔루트 보드카의 브랜드 역사, 특징, 논란 알아보기

앱솔루트 보드카의 역사, 특징, 논란 앱솔루트 보드카는 혁신, 타협하지 않는 품질, 예술적 협업을 통해 보드카 역사에 그 이름을 새겨왔습니다. 스웨덴에서 소박하게 시작하여 오늘날의 글로벌

theda.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