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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및 기업

MZ세대의 선택, 몬스터 에너지

by Global Biz Connection 2023.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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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에너지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기존의 리더인 레드불에 도전하여 특별한 전략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전략과 강력한 마케팅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몬스터 에너지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고, 그들이 선보이는 획기적인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캔(Monster Energy Can)

몬스터 에너지 브랜드 역사

몬스터 에너지 회사는 1935년에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Hansen'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과일 음료를 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회사는 성장하고 발전하였으며, Hansen Natural Company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는 프리미엄 단맛 음료로 인기를 얻으며,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들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2012년에 주주들의 합의를 거쳐 몬스터 베버리지 컴퍼니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몬스터 비버리지는 에너지 음료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2020년 기준으로는 미국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약 3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량 제공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

몬스터 에너지는 다른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다량의 음료 제공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일반적인 에너지 음료가 275ml 용량을 갖는 것과 달리, 몬스터 에너지는 500ml 용량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다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는 355ml 용량도 출시하여 다양한 용량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다른 250ml 음료와 유사합니다. 또한, 몬스터 에너지는 710ml 대용량의 제품도 선보였으며, 천연 카페인만을 첨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모터 스포츠(Monster Energy Motor Sports)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MZ세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인식한 몬스터 에너지는 그들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춘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들이 선호하는 채널인 SNS를 활용하여 광고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샘플링 이벤트와 조사 비용을 레드불보다 훨씬 더 투자하여 소비자들의 호감을 얻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여성 소비층을 겨냥한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의 메가 샘플링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10만 명 이상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DJ 공연, 콘테스트,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었습니다.

 

협력과 유통 네트워크 확장

몬스터 에너지는 브랜딩에 주력하면서도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전략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사히 음료와 LG생활건강과의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일본과 한국 시장에서 몬스터 에너지를 유통하고 있으며, 글로벌 음료 기업 코카콜라와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함으로써 몬스터 에너지는 더욱 획기적인 유통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상호간의 지분 확보와 사업 흡수 등을 통해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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