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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및 주식

페이팔 주가의 하락세, 투자자들이 무시할 수 없는 이유와 투자 전략

by Global Biz Connection 2024.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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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 주가의 혼란, 문제 및 이슈?, 투자 가치?

페이팔(PYPL)의 주가는 2021년 7월 23일에 308.53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 디지털 결제 공급업체가 훌륭한 성장률과 2020년의 3억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2025년까지 7억 개로 거의 두 배 이상으로 늘릴 계획을 공개하여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연간 자유 현금 흐름(FCF)과 수익을 각각 100억 달러와 500억 달러로 두 배로 증가시킬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경제 및 주식] - 페이팔 2024년 주가 전망, 하락의 이유와 투자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페이팔 2024년 주가 전망, 하락의 이유와 투자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페이팔(PayPal)은 2023년 네 번째 분기 실적이 예상을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2024년에 대한 보수적인 전망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분석에서는 페이팔의 주가 전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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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페이팔의 주가는 이러한 야심 찬 목표를 버리면서 80% 이상 하락했습니다. 2023년에는 활성 계정이 실제로 2% 감소하여 426백만 개, 연간 FCF는 18% 축소되어 42억 달러, 수익은 겨우 8% 증가하여 298억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2015년 이베이에서 분리 이후 페이팔을 이끌어온 CEO Dan Schulman도 판매 성장이 둔화되면서 사임했습니다.

 

둔화는 강력한 경쟁, 소비 지출에 대한 거시적인 압박, 전염병 기간 동안 디지털 결제의 일시적인 급증과의 어려운 비교, 그리고 2018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의 전환에서 이베이가 페이팔을 대신하여 네덜란드의 경쟁사 아디옌(Adyen)을 기본 결제 플랫폼으로 채택함으로써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압력으로 인해 지난 8년 동안 거래 수수료 비율도 감소했습니다. 이 중요한 성과 지표를 더 자세히 살펴보고 투자자들이 이 지속적인 하락을 무시할 수 없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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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의 거래 수수료는 왜 하락하고 있나요?

페이팔은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결제마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각 거래마다 1.9%에서 3.5% 사이의 범위에 고정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수수료를 신용 카드 처리업체 및 기타 결제 네트워크와 나눈 후 우리는 거래 수수료를 얻게 되는데, 이는 각 거래에서 실제로 획득하는 총수익을 반영합니다. 이 지표는 디지털 결제 시장에서의 전체적인 가격 경쟁력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다음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페이팔의 연간 거래 수수료율은 2015년의 2.89%에서 2023년의 1.76%로 하락하여 연간 확대된 적이 없습니다.

 

페이팔의 연간 거래 수수료율, 2015-2023년

 

페이팔은 이 하락을 여러 가지 주요 도전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베이 주문의 점진적인 손실로 전반적인 수수료율이 감소했고, 이 하락으로 인해 그는 벤모(Venmo)의 개인 간 지불 및 브레인트리(Braintree)의 브랜드 없는 백엔드 결제 서비스에 더 의존하게 되었는데, 이 두 서비스는 이베이의 마켓 트랜잭션보다 수수료율이 낮았습니다.

 

브랜드 결제 사업은 또한 낮은 수수료율을 가진 거래량이 많은 상인에서 더 많은 거래를 인정했으며, 외환 헷지에서 외화 거래 수익이 감소했습니다. 한편, 아디옌(Adyen), 스트라이프(Stripe), 블록(Block)의 스퀘어(Square) 및 캐시앱(Cash App), 애플페이 및 알파벳의 구글 페이와 같은 다른 플랫폼들로부터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수료를 인상하고 이러한 압력에 대항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페이팔 은 하락하는 수수료율과 싸우고 있는 유일한 회사가 아닙니다. 아디옌의 거래 수수료율은 2015년의 3.06%에서 2023년 상반기의 1.74%로 하락했습니다. 비공개로 운영되는 스트라이프는 2022년에 공표된 총 수수료율이 1.75%에 불과했습니다.

 

이 하락하는 수수료율은 디지털 결제 시장이 너무 혼잡해지고 있음을 시사하며, 손실을 보더라도 자사의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생태계의 손실 선도적인 확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애플구글과 같은 대형 기술 기업들이 이러한 독립적인 서비스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거대 기업들은 페이팔이 이러한 지진의 변화에 발맞추기 어렵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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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은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많은 일들을 해야 합니다

페이팔은 활성 계정의 점진적인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각 활성 계정당 거래 수를 늘려 총수익을 높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전략은 2023년에 효과를 발휘했으며, 전체 활성 계정당 거래는 14%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 중 약 절반은 브레인트리에서 나온 것이고, 나머지는 주로 벤모와 핵심 앱에서 나왔습니다. 브레인트리벤모에 대한 높은 의존도로 인해 앞으로도 페이팔의 거래 수수료율이 희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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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를 보면, 페이팔은 거래 수수료율의 하락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활성 계정의 손실에 대비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 사용자로부터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페이팔의 핵심 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페이팔의 새로운 CEO인 Alex Chriss는 핵심 앱에 FastLane, Smart Receipts 도구 및 Cash Pass 보상 프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이 목표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Chriss는 최신 회의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이 2024년에는 수익에 "최소한의 기여"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페이팔은 계속해서 성장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활성 계정을 계속 잃고 거래 수수료율이 계속 하락하는 한, 페이팔은 아마도 하락세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이며 가치 주식이 아닌 가치 함정처럼 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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